관절염질환  
  진균성 질환(무좀)  
  기생충질환
  비듬 및 지루성피부염  
  티눈/사마귀  
 
 
 
 
머릿니
신신제약(주)
머릿니는 주로 후진국형 전염병으로 많이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유럽과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발생되는 기생충성 질환입니다.
최근 들어 지방뿐만 아니라 서울 등에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많이 발생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집에서 한사람이 걸리게 되면 가족 모두가 전염이 가능 합니다. 따라서 발견즉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머리가 가렵다고 합니다. 머릿니의 주 먹이는 두피의 혈액이기 때문에 머릿니가 있을때 아동들이 심한 가려움증을 호소합니다. 아이들이 머리가 가렵다고 할때는 반드시 머릿니 유무를 육안으로 조사 해야합니다. 이에 물린듯한 작은 붉은 반점이 두피나 목에 보이는 경우가 있고 심한경우는 목이 붓거나 겨드랑이가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썹이나 속눈썹에서도 간혹 머릿니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릿니는 크기가 깨알만하고 빛을 피해다니기 때문에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머릿니알(서캐)을 발견하므로써 머릿니 감염을 알 수 있습니다.
알(서캐)은 색이 하얗고 작고 둥글며 머리카락 옆에 붙어있습니다. 알은 머리카락에 아주 단단히 붙어있어서 머리를 감겨도 좀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 서캐는 밝은 햇빛 밑에서나 돋보기로 보면 잘 보입니다.
머릿니는 1% 린단 성분이 든 치료제로 치료할 수 있다
한 집안 식구들 중 누구 한 사람에게 머릿니나 몸니가 있을 때는 다른 식구들에게도 옮을 수 있으므로 식구 모두가 같은 날에 치료해야 한다. 그 후 1주일 경에 한 번 더 치료한다.
이 약으로 치료한 후에는 죽은 서캐가 1, 2주일 동안 머리카락에 계속 붙어 있을 수 있다.
치료 후 머리카락에 계속 붙어 있는 서캐는 30∼60분 동안 물수건으로 머리를 적신 후 가는 빗으로 빗어 서캐를 떼어 내든지, 머리카락에 백색 식초를 바른 후, 또는 백색 식초에 담근 수건으로 30∼60분 동안 머리카락을 싸 두었다가 서캐를 빗으로 떼어 낸다.입었던 옷이나 홑이불을 삶아 빨고 침실은 깨끗이 청소한다.
알이 부화 되려면 약 7 -10 일 걸리고 부화된 알이 성충이 되려면 7-10 이 걸립니다. 성충이된 암컷 머릿니는 하루에 약 4-10 개의 알을 만듭니다.
자료제공 : http://www.headlice.co.kr/

몸니는 말 그대로 사람의 몸에서 기생하는 이로써 사람의 피를 영양분으로 하여 기생하게 된다. 이 것 역시 1% 리단 성분이 든 치료제로 치료할 수 있다. 또한 몸니의 경우도 사용하던 이불 등의 침구류나 수건 등을 삶아 빨고 침실을 깨끗이 청소 한다.
 
머릿니 교육 동영상 △전체화면 보기 / ▽동영상 다운받기
 
관련게시물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