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질환  
  진균성 질환(무좀)
  기생충질환  
  비듬 및 지루성피부염  
  티눈/사마귀  
 
 
 
 
진균성 질환(무좀)
신신제약(주)
무좀은 일종의 곰팡이 균에 의하여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러한 무좀균은 습한 곳을 좋아해 땀이 많은 곳에 주로 기생합니다. 따라서 발이나 사타구니, 겨드랑이등에서 주로 기생하며 심한 경우 이러한 부위에서 전염되어 얼굴이나 머리 가슴등 에서도 무좀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좀은 주로 발에서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물집이 생기는 수포 형과,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지간형 그리고 비늘모양으로 각질이 일어나 허물이 벗겨지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수포형의 경우는 고름이 생겨 가려움증과 통증을 느끼게 되어 불쾌감을 느끼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발은 매일 씻고 완전히 건조시켜야 하면 특히 발가락 사이를 잘 말립니다. 양말은 습기를 잘 흡수 할 수 있는 면양말을 사용하고 땀이 많으신 분들은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꽉 죄는 신발이나 옷은 습기를 잘 방출시키지 못하므로 무좀이 걸릴 확률이 더 높아 집니다.

또한 무좀증상이 나타나면 오랫동안 방치하지 말고 바로 치료제를 구입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좀이 심해질 경우 바르는 약으로는 치료가 힘들어 경구제를 병용하여 치료하여야 하는데 경구제는 부작용이 있어 의사와 상의 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손발톱 무좀인 경우는 외용제로는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경구제로 치료를 하여야 한다.

 
관련게시물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1]